본문 바로가기

게임글

모바일게임 [조조삼국전] 게임소개~그 첫번째~

모바일게임 [조조삼국전] 

조조삼국전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aeger.sanguokr.google


대망의 2016년 3월 28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3일간 진행되는 모바일게임 ‘조조삼국전’ CBT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조조삼국전’은 유저가 본인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삼국지'의 실존 영웅들과 함께, ‘삼국지’의 스토리를 따라가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유저간 대결인 PvP 모드와 BOSS전 이벤트도 있으니, 게임을 Play하는 재미가 더욱 배가되겠죠?

‘조조삼국전’은 전투는 턴제 방식입니다.

유저 본인의 캐릭터와 게임을 하며 확보한 삼국지 영웅들을 전장에, 각자 특성(탱커, 딜러, 술사 등)에 맞게 배치하고 삼국지 스토리에 따라 진행되는 Stage에서 전투를 실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탱커’들은 아군의 방어력을 높여주고,
적의 공격을 맨 선봉에 서서 소위 ‘몸빵'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큰 ‘한방’이 있는 공격기술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탱커’뒤에 은신해 있다가 적에게 기습 공격을 가하는 캐릭터도 있고,

술사는 마법(?)공격을 통해 적에게 Damage를 가하지요.

강한 물리공격을 가진 영웅이 창공격을 하기 전 겁에 질린 적진영 캐릭터들이 재미있게 묘사됩니다. ㅎㅎ

"人中呂布 馬中赤兔 말 가운데는 적토마, 사람 가운데는 여포"라고 했던가요~!!!

‘조조삼국전'에서도 여포의 위력은 대단한데요;;;

여포의 한방 공격으로 아군 다수가 사망하는 사태에 이르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조조삼국전'은 삼국지의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갑니다.
제1막은 ‘황건의 난'으로, 황건적을 일으킨 도적들을 주인공이 각 Stage별 전장에서 만나 퇴치하며 게임이 진행됩니다.

제2막은 역시 ‘동탁 토벌'이네요^^

자 초선이 황건적이 마을을 점령했다고 알려왔습니다.
함께 들어가볼까요?

전장에 들어가기 전, 해당 전투를 수행하면 받게 되는 아이템이 뜹니다.
전투모드를 클릭하면 바로 전장에 들어가게 되지요.

황건교도가 나와서 뭐라 씨부렁씨부렁~하네요 ㅎㅎ

전투 시작!

법사인 제 캐릭터가 스킬을 발동하려 하자 적 캐릭터가 벌써 겁에 질리네요. ㅋㅋ

자 받아랏~!!!

스킬 적중~!!!

첫 스테이지라 그런지 한방에 가버리네요. ^^:

전투 승리~! 끼요홋~!!!

Stage를 완료하면 확보한 결과치를 바로 알려줍니다.

다음 Stage로 가는 과정에서 뜨는 로딩화면을 보면,
게임이 향후 길드전과 캐릭터 별 각종 장비 제작이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내 캐릭터가 레벨이 올라갈 수록, 
삼국지에 등장하는 실존 장수들을 영입할 수 있는 숫자가 늘어납니다.

초선이 나타나서 첫 동료를 얻으라고 알려주네요~^^

전투력에 따라 일반장수, 고급장수, 특급장수로 레벨이 나뉘고, 매회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장수 영혼(일정 개수를 채우면 장수 획득) 혹은 관련 아이템을 지급해줍니다.

제 첫 동료는 ‘이유’네요^^:

얘 동탁 도와서 온갖 악행만 저지르던 못된 녀석으로 알고 있는데…
외모는 굉장히 게으르게 생겼네요 ㅋ

여하튼 '이유'여~ “내 동료가 되어줘~!”

방금 확보한 동료를 전장에서 어디에 배치할 건지 설정한 후 다음 전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추후에는 캐릭터 특성(탱커, 딜러, 술사 등)에 맞게 배치해야 승률이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하게 되네요.^^

그럼 ‘이유’ 이녀석의 능력은 어떠한지 함 볼까요?

마법공격을 하는 ‘술사'계열이네요.

적을 얼려버리는 공격술 같은데 위력이 제법 있어보입니다.

게임 로딩화면을 보면, 내 캐릭터는 물론,
확보한 삼국지 영웅들의 장비와 스킬 등을 강화하는 성장시스템이 있고,
전직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내 동료가 된 ‘이유'와 함께 Stage를 클리어 하다보니 좀 좋아보이는 선물을 수령하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오~!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는 장비를 줍니다.

메인 화면의 ‘무장'아이콘을 클릭해보라고 하네요.

캐릭터창에 나와있는 각 장비 칸에, 지금 획득한 장비들을 장착하라고 합니다.

장비를 클릭해보면~

장비를 장착하면서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됨을 알 수 있습니다.

장비도 장착한 김에, 각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는 메시지도 뜨네요.

장비를 강화했더니, 또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제가 앞으로 영입할 수 있는 특급 장수들 면면을 보니 ㅎㄷㄷ합니다. ㅎㅎ 

얼른 성장해서 조자룡과 관우, 태사자 등을 영입하고 싶어요~! ^^

Stage 진행을 하다보니, 제 캐릭터가 승급되면서,
출전장수를 더 영입할 수 있고, 전투 2배속 기능과 임무 수령 기능이 오픈되었습니다.

임무수령 기능이 오픈되면서,
기본적인 게임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되었네요.^^

추가 장수로 ‘한당'을 얻었습니다. 캬하하하하하


손견과 함께한 영웅으로, 큰칼의 명수이자 오나라의 개국공신이지요. 

자 한당~달려볼까나? ㅎㅎㅎ

*게임을 해보면서 추가적인 정보 계속 공유 하겠습니다.^^